남자 정력감퇴 시키는 자전거 다이어트 나만의 극복 노하우

2012.02.28 10:27
이제 자전거로 운동을 한지도 몇개월을 훌쩍 넘었습니다. 하지만 간헐적인 운동량이었기 때문에 그 효과에 대해서 반신반의 하면서 자전거를 탔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 두달동안 집중적으로 자전거를 타면서 삶의 활력도 찾고, 어딘가에 몰두할 수 있는 일을 찾은 것 같아서 요즘에는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달까지는 날씨 탓인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발견하기는 쉽지가 않았습니다. 덕분에 저는 날씨가 춥다는 메리트(?)가 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아주 신나게 자전거도로를 나만을 위한 전용도로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날씨가 풀리면서 자전거도로에서 과속(?) 질주를 할 수 있는 구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의 선진시민의식 덕분인지 어느정도 교통정리와 기본 개념을 가지고 타시는 분들이 많아서 두개의 영역으로 나뉘어 각자의 자전거 취미를 만끽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항상 공원주변의 자전거도로에 나갈 때마다 기분이 좋고,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어서 아주 흐뭇합니다.

자전거안장높이, 적적한안장높이, 전립선안장, 자전거 다이어트 사진 #1


정력감퇴 시킬 수 있는 자전거 다이어트 나만의 극복 노하우


개인적으로 자전거를 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회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페달을 밟으면서 한방에 날려버리는 시원함, 막히는 교통체증의 답답함에서 벗어나서 자신이 원하는 만큼 질주할 수 있는 자유로움, 자전거를 타면서 튼실해지는 하체를 보는 즐거움, 정신없이 페달을 밟으면서 오는 카타르시스 등등 찾으려면 그 장점은 매우 많습니다. 실제로 앞에서 언급한 내용들은 제가 현재 체험하고, 느끼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충분한 이유는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많은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성들에게는 아주 치명적일 수 있는 결정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정력감퇴에 대한 가능성입니다. 자전거를 오래타게 되면 안장과 계속해서 강하게 밀착되는 항문과 음낭 사이의 회음부 부위가 있습니다. 그 부위가 장시간 동안 강하게 압박되면 음경의 신경과 혈관이 손상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바닥이 부드럽고, 고른 길이 아니라 조금 울퉁불퉁한 길을 장시간 달리게 되면 충격이 더해져서 음경혈류를 감소시키고, 음경감각을 떨어뜨려서 감각을 무디게 만들어서 남자의 행복감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감각이 무뎌지는 증상은 자전거를 업으로 하시는 분처럼 하루에도 몇시간씩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의 경우에 해당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다소 일반인들에게 위협(?)으로 다가가서 '자전거 = 정력감퇴 = 금기사항' 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전거 동호회에서 자전거를 취미로 즐기시는 분들은 이미 취미를 넘어선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위협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점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자전거안장높이, 적적한안장높이, 전립선안장, 자전거 다이어트 사진 #2


자전거 다이어트 정력감퇴 극복방법이 뭔가요?


남자에게 가장 치명적인 위협이 될 수 있는 회음부 자극으로 인해서 감각이 무뎌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극복 노하우를 소개하는 것이 오늘 글의 요지입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을 위해서 보통 1주일에 3~4 회 정도로 1회 2시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집에 도착할 즈음에서 약간 하체가 절리는 듯한 증상이 있었습니다. 증상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특정 부위가 강하게 장시간 동안 압박되었던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지만,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의 횟수가 늘어나면서 조금씩 그 부분이 신경이 쓰였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바로 서서 자전거 타는 시간을 중간중간에 적절하게 배치해서 10~15분 정도 앉아서 자전거를 타고, 1~2분 정도를 서서 타고, 매 30분 정도의 시간에는 의무적으로 물을 마시는 시간을 정해서 안장에서 내려와 2~3분 정도 서서 다리를 터는 동작이나 엉거주충 자세로 앉아주는 것으로 중간 회복운동을 병행하면서 상당한 효과가 있었습니다.


자전거안장높이, 적적한안장높이, 전립선안장, 자전거 다이어트 사진 #3


그밖에 건강한 자전거 다이어트 위한 노하우는 없나요?


자전거를 타면서 좋은 장비도 중요하지만, 자신에게 잘 맞게 사용자화해서 자전거를 타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동호회 활동을 하시는 분들처럼 의견교류의 장이 많은 분들은 그런 경우가 드물지만, 개인적으로 운동을 하시려고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안장의 높이가 제대로 되지 않은 분들을 자전거전용도로에서 자주 발견합니다. 안장높이는 너무 높아도 좋지 않고, 너무 낮아도 좋지 않습니다. 페달이 최하단부에 내려 올때에 무릎이 20도 정도 굽혀지는 정도의 안장높이가 무릎에 무리를 적게 주는 높이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운동량에 따라서 조금 각도를 더 주어서 대퇴부에 자극을 더 줄 수도 있고, 각도를 좀 덜 주어서 무리없는 페달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자전거를 1~2 주일 타보시면 위에서 말씀드린 높이에 자신에게 맞는 정도의 각도를 생각하시어서 자신이 원하는 안장높이에서 편안한 페달링이 형성될 수 있도록 찾는 것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것으로 안심할 수 없는 남성들을 위한 기능성 안장으로 바꾸셔서 좀더 마음 편하게 자전거 다이어트를 즐길 수 있는 방법도 많기 때문에 자신이 노력하기에 따라서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을 최고의 운동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을 쓰면서...


자전거 다이어트 1개월 체험후기에 대한 글을 올린 이후로 많은 분들께서 댓글을 달아주시면서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에 대한 좋은 점들과 실제로 감량성공을 이야기해주시는 분들까지 다양하게 많았습니다. 그정도로 효과가 입증된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뿐만 아니라 공원주변을 산책하면서 즐기는 풍경과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여유를 즐기 수 있다는 이점까지 있어서 꼭 운동이 아니더라도 삶의 활력을 넣어주는 것이 충분히 가능한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테니스 운동을 하려면 '테니스엘보우' 가 무서워서 운동을 못하시고, 조깅을 하시려면 '무릎이 아파서'  못하시고,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하려면 '뇌졸증' 무서워서 못하시는 핑계거리를 만드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충분하게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 극복가능한 문제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자전거를 타시면서 대퇴부에 전해져오는 지방타는 냄새를 아시는 분들이시라면 다이어트 운동으로 자전거 만큼 좋은 것은 없다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항상 즐겁게 운동하시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를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에서 항상 응원드리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feedburner
nofat.co.kr Naver opencast subscriber
nofat.co.kr share-link-rule
Naver connect Daum View

노펫 건강관리 체험기 , , ,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