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친살빼주기" 숨만쉬는 다이어트 100일 10kG감량 대성공 스토리

2015.11.02 06:30

글을 써나가기 전에 우선 100일(4달가까이) 동안 성실하게 제 요구사항을 이행하고, 결과물을 만들어준 여자친구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초반에 성공할지에 대한 의구심도 들어서 반신반의했지만, 저의 기우에 지나지 않았다는 것을 여자친구가 증명해줬습니다. 운동을 하지 않았던 아니 해본 적을 인생전반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여친이 이렇게까지 하기가 쉽지 않았을 것을 충분히 알기에 그 수고에 존경을 표하고 싶습니다. 


어느날 여친이 자신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고, 옷을 입어도 태가 살지 않는다고 몸매에 대해서 투덜투덜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봐왔던 여자친구의 식습관, 운동습관, 체지방 등등 체육학적지식(저는 학창시절 운동생리학, 운동영양, 운동처방에 대한 공부를 했었던 적이 있어서...)을 이용해서 요목조목 분석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왜 복부지방이 계속 빠지지 않는가?" 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남친의 진지하고, 논리적인 설명에 매혹(?)당해버린 그녀는 당장 행동에 옮겼습니다. 



"오빠! 나 헬스장 3개월 등록할래~"



그래서 기분좋게 제가 3개월 등록을 해줬습니다. 그리고 제가 하라는데로만 하라고 말해줬습니다. 그 약속만 지키면 살은 반드시 빠진다는 약속도 해줬습니다. 그리고 3개월 동안은 힘든 근력운동도 시키지 않고 살을 빼게 해줄 수 있다고 말을 해줬습니다.



다이어트, 여친다이어트, 여친리즈시절, 통통한여친, 여친다이어트시키기여자친구 리즈시절! 발등에까지 토실토실 살이 쪘던(부종끼도 있어 보이고...) 모습입니다.




제 계획인 즉...


여친은 운동을 해본 적이 없는 완전 초보자입니다. 이런 초보자에게 시작부터 하드코어 근력운동프로그램을 적용시키면 1개월을 버텨내지 못합니다. 저는 "당근과 채찍"을 썼습니다. 일단 초반에는 실천을 통해서 자신의 몸매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서 식단조절을 위주로 프로그램을 짜주었습니다. 그리고 몸매에 변화가 생기는 3개월 이후에 조금씩 운동쪽으로 비중을 주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우선, 여자친구의 식습관을 근본적으로 고쳐주었습니다. 


나쁜점


1. 밥먹고 항상 과자를 찾던 모습

2. 끼니사이에 믹스커피를 습관처럼 먹는 모습

3. 빵, 떡복이, 라면을 매일 먹는 모습

4. 7시 이후에 허기진다며 야식하던 모습


주문사항


1. 식단에 탄수화물의 비중을 현재의 50%로 줄이고,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

2. 탄수화물이라고 의심되는 것은 금식, 오로지 잡곡밥으로만 섭취

3. 커피는 갑자기 끊을 수 없으므로 원두커피로만 섭취

4. 헬스장에 가서는 힘든 운동보다는 파워워킹과 척추기립근(허리가 아프다고 해서)만 운동

**근력운동은 하고 싶은 날에만 큰근육군 위주로 운동(스쿼트, 런지, 버피 정도) 


이렇게만 하라고 주문을 해줬습니다. 한마디로 식단조절이 주를 이루고, 운동은 일단은 비중에 아주 많이 낮춘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면 초보자는 실천이 용이하고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안좋은 식습관만 고쳐도 몸무게가 상당히 많이 빠집니다. 그리고 더이상 빠지지 않는 시점이 오게 되는데 그때부터 운동을 병행해주면 됩니다. 여자친구가 딱 그런 케이스였습니다. 불필요한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몸에 축적되는데, 여자친구의 식사 영양소를 살펴보면 탄수화물이 과도하게 많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부분을 자존심이 상하지 않게 잘 말해줬던게 적중한 것 같습니다. 




"매주 월요일 헬스장에서 너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라!!" 


다이어트, 여친다이어트, 여친리즈시절, 통통한여친, 여친다이어트시키기매주 촬영해서 기록으로 남기는 중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결과가 체감할 정도로 나오지 않기에 포기를 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놓치는 것이 있습니다. 몸속에서는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대부분 그것을 모릅니다. 저는 그래서 여친에게 주문한 내용이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에 몸의 대표부위를 찍어서 기록으로 남기라고 말해줬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공유폴더를 만들어서 저와 공유하도록 했습니다. 저는 찍은 사진을 보면서 매일 댓글을 이렇게 달아줬습니다.


"정말 효과가 나는데, 대박인걸.... "


심리적 응원을 해줬습니다. 실제로 별로 차이가 나지 않아도 그렇게 말해줬습니다. 사진을 잘 관찰하면 각도의 차이에 따라서 변화가 조금이라고 생깁니다. 그것을 집요(?)하게 찾아서 칭찬해줍니다. 계속 업데이트되는 사진에 모두 그렇게 칭찬을 해줍니다. 




알아서 매주월요일 약속데로 사진을 올리는 그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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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주일 지나면서 그녀도 자신의 변화모습을 찾아가기 시작합니다. 실제로 변하고 있고요. 자신의 몸매가 자신이 없어서 그동안 보지 않았던 몸매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점점 재미를 발견하기 시작하는 시점이 있습니다. 이제 스스로 운동의 불씨를 살릴 수 있는 단계가 된 것입니다. 매주 업데이트되는 사진을 저는 모아서 스마트폰 사진어플을 이용해서 편집해서 비교해주고 또 칭찬을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픽스아트라는 어플을 써서 특수효과(?)도 넣어줍니다. 그녀는 착각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긍정의 에너지가 됩니다.



"오빠! 운동프로그램을 조금 더 알려줘!"



라는 말을 3~4주 지나면서도 들었습니다. 그녀도 이제 재미가 생겼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실천하고, 행동하면 몸에서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을 안 것이죠. 하지만 힘든 운동프로그램을 바로 알려주기 보다는 저는 "지금상태를 그냥 지키기만 하라!" 고 말해줬습니다. 그리고 앞서 주문했던 큰근육군의 운동의 횟수만 늘리라고 해줬습니다. 사람의 마음은 간사합니다. 그러다가도 힘들면 바로 의지가 꺾여버릴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니가 해낸거야!! 당근을 주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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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과 과자를 좋아했던 그녀가 한번 안먹기 시작하니까 그 이후로는 입에 대지도 않습니다. 힘들게 운동해서 과자를 먹어버려 아깝게 운동해서 뺀 살을 어이없이 도루묵으로 만들어버릴 수 없다는 말까지합니다. 저는 생각했습니다.



"이제야 자존감이 생기기 시작했구나!!!"



스스로 몸을 아낄 줄 알고, 어떻게 먹는 것이 건강한 식습관인지에 대한 개념이 섰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날이 다이어트 시작하고 90일쯤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힘들게 식단조절하고, 저의 주문을 불평없이 따라준 것에 대한 감사로 맛있는 고단백 회를 사주었습니다. 그리고 같이 술도 간단하게 한잔했습니다. 


사실, 다이어트에 조금 역행하는 행동이기는 하지만 다이어트를 1년 내내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그럴 때에 가끔 일탈이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치팅(Cheating)" 이라는 개념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지만 기분은 전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것이죠. 물론,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한참 후에나 가능한 것입니다. 시작하자마자 치팅한다고 하면 의미없습니다.




짝짝짝 드디어 100일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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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숨만쉬고, 걷기만 하고, 근력운동을 하고 싶을 때에 한 결과는 아주 좋았습니다. 11.2Kg 이라는 감량결과물을 냈습니다. 한마디로 몸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맹점이 있습니다. 근육량도 같이 빠진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숨만쉬고 살면 계속해서 근육량은 줄어듭니다. 그리고 그것을 미리 여친에게 인지시켜주었습니다. 그리고 요요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저 근육량의 감소를 잡아야한다고 말해줬습니다. 여친도 충분히 이해했습니다.




총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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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친도 이제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100일이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자존감은 하늘을 찔러 우주까지 상승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안될 줄 알았던 것을 스스로 성취했다는 자신감과 자존감이 100일만에 살아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은 근력운동도 병행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앞서 언급했던 큰근육군의 운동을 정확하게 부하가 가해질 수 있도록 하는 운동방법을 전수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복근운동을 추가시켜서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었습니다. 기대가 되네요.




자신감 완전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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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그녀는 11자복근을 만드는 것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도전을 응원해주세요.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

**페이스북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nofat1/?ref=bookmarks)에서는 그녀와 저의 다이어트 도전과정을 올리고 있습니다. 



"여자친구만 다이어트시키면 사람이 아니죠!! 저도 도전하고 있습니다!!! 잇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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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오오 역시 식이조절이 답이군요.
    저는 평소에 탄수화물 간식을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가끔 땡기는대로 막 먹으면 살이 오르더군요.ㅠ
    근육량이 좀 빠지긴 했어도 체지방률 감량 완전 부럽습니다!

  2. 그렇게 힘들지 않게 성공했습니다. 일단 성공의 성취감을 맛보게 해줬더니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솔솔마로님도 도전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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